Our mission is to provide accessible AI for all of humanity.
Discover our progress
작성일 : 2020.03.12
사진설명=㈜페르소나시스템 유승재 대표(오른쪽)가 핀테크어워즈에서 성장상을 수상하고 있다.
대화형 AI 플랫폼 인공지능 스타트업 (주)페르소나시스템(대표 유승재)이 지난 24일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에서 열린 '제1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의 '핀테크 어워즈'에서 우수 핀테크 기업으로 선정돼 성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는 금융위원회와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주최한 국내 첫 핀테크 행사로 1만 명 이상이 방문해 성황리에 마쳤다. 핀테크기업 중 혁신성, 독창성, 시장파급력이 뛰어난 10개의 우수기업을 선정하여 '핀테크 어워즈'를 시상하였는데, (주)페르소나시스템은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정유신 이사장으로부터 ‘인공지능(AI) 대화형 플랫폼서비스’로 성장상을 받았다.
지난 5월 15일 (주)페르소나시스템이 신청한 ‘AI 인슈어런스 로보텔러’가 금융위원회로부터 3차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이후 보험회사의 전화가 빗발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이어서 회사의 행사 부스에 은행 10개사, 증권 6개사, 카드 4개사, 보험 9개사 총 29개의 금융기관이 방문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또, 국내 최초의 대화가 가능한 AI키오스크를 정문 옆에 2대를 전시하여 국내외 관람객과 금융기관의 호평을 받았다. 스마트폰에서도 접속이 가능한‘내손안의AI키오스크’를 통해 행사전 홍보 업무를 수행하였고, 이틀 만에 1천5백명이 접수를 받았으며 3일 만에 2천명의 카카오톡 친구가 추가되는 등 코리아핀테크위크의 흥행에도 힘을 보탰다.
(주)페르소나시스템 유승재 대표는 "핀테크어워즈 수상과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은 우리만의 한국어 특화 대화형 AI 플랫폼 기술의 혁신성과 실현가능성을 정부에서 인정해준 결과"라며 "우리 기술이 보험뿐 아니라 은행, 증권, 카드, 저축은행 등 다양한 금융업권에서 널리 사용되어 감정노동 경감, 가망고객 필터링, 불완전판매 사전차단 등을 통해 소비자, 금융기관, 감독기관 모두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국가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하는 인공지능 기술회사가 목표“라고 전했다.
권유화 한경닷컴 기자 kyh1117@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