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테크를 선도하고 있는
페르소나AI의 최신 소식을 만나보세요
작성일 : 2025.04.25

인공지능 기업 페르소나에이아이(페르소나AI, 대표 유승재)가 지난 22일 서울 명동 르메르디앙 호텔에서 'SONA AUTO AI 2025'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수입차 시장의 AI 활용 확대와 비즈니스 혁신을 위해 마련됐다. 40여 명의 임포터 및 캡티브 파이낸스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페르소나AI는 수입차 산업을 위한 플랫폼 'SONA AUTO AI'를 중심으로 AX(인공지능 전환)의 이점과 실제 사례를 발표했다.
SONA AUTO AI는 시승, 계약 체결, A/S, 상담, 고객 응대, 마케팅 등 수입차 비즈니스의 핵심 업무를 AI 기반으로 통합 관리하고 효율화하는 플랫폼이다. 자동차 업계 출신 IT 컨설팅 전문가들이 산업 특성과 운영 구조, 업무 프로세스 등을 바탕으로 최적의 AI 기반 플랫폼 모델을 설계했다.
세미나 현장에서는 SONA AUTO AI를 활용해 AX를 선도적으로 구현한 사례가 공유됐다. 기존의 상용 플랫폼과 달리 실제 업무 현장의 목소리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반영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AI를 둘러싼 현업의 애로사항, 도입 과정과 기간 등을 묻고 답하는 질의응답도 이어졌다.
페르소나AI는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수입차 시장에서의 AI 혁신을 가속 한다는 계획이다. 독보적인 성공 사례를 기반으로 AI 도입을 희망하는 수입차 업계와 적극 협력하고, 업계 수요를 반영한 신규 사업을 발굴한다. 페르소나AI 관계자는 "SONA AUTO AI는 기업의 운영 구조를 혁신할 수 있는 수입차 특화 AI 플랫폼"이라며 "우수한 AI 기술력과 높은 업계 전문성을 바탕으로 수입차 시장의 AX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